자기 계발/영어

샬롯의 거미줄 원서 읽기 시작

프티 2021. 2. 9. 16:09
반응형

          미국의 가장 훌륭한 도서중 하나로 평가받는 동화                '샬롯의 거미줄'

우연히 본 유튜버 코스모지나님의 동기부여 영상에 자극받아 영어 원서 읽기를 시작하게 되었다.

코스모지나님이 운영하시는 네이버 카페에 90일 챌린지와 같이 꾸준히 계획한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젝트가 있었지만 나는 블로그에 정리에서 올리려고 한다.

일단 내 영어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생각해보았다.

 

논문, 기사와 같은 논리적인 글들을 읽어 보았을때와 미드를 보면서 느꼈던 어려움은 어휘력이 부족한 점이다.

영어에 어려움을 느끼는 대부분 사람들의 공통된 부분이기도하다.

그래서 어휘력을 풍부하게 늘리기 위해 동화책부터 읽기 시작하려고한다.

그래서 내가 고른 책은 '샬롯의 거미줄'이다.

Elwyn Brooks White (1899.7.11 ~ 1985.10.1)

샬롯의 거미줄은 미국 작가 엘윈 브룩스 화이트(1899~1985)가 1952년에 발표한 작품이다.

네이버 오디오북에서 걸그룹 구구단이 낭독을 하기도 한 이 책은 미국의 대표 동화로써

윌버라는 돼지와 샬롯이라는 거미의 우정을 다룬 동화라고 한다.

'구구단', 네이버 오디오클립 오디오북 낭독 참여

앞으로 이 책을 원서로 읽으면서 몰랐던 영어 단어나 표현들을 정리해서 올릴 예정인데,

사실 지금 챕터 1까지 읽고 챕터 2를 읽는 중이다

바로 챕터 1의 단어를 정리해 올리고 앞으로도 매 챕터가 끝날 때마다 단어를 정리해서 업로드할 것이다.

조금 읽어본 소감으로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하는 동화책이어서 그런지 감각을 표현하는 단어들이 풍부하게 나열되어있다는 느낌을 받아서 이 책을 다 읽으면 이런 부분에서 이전보다 더 풍부한 표현력을 가질 것이라고 기대하게 되었다.

 

원서를 다 읽을 후에는 어떤 소감을 가지게 될지 궁금하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꾸준히 읽어서 완독을 하는 것이다!

 

 

반응형

'자기 계발 > 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샬롯의 거미줄) Chapter III.  (0) 2021.02.19
샬롯의 거미줄) Chapter I.  (0) 2021.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