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일상

바닐라코딩 프렙 11기 합격!

프티 2021. 7. 7. 16:10
반응형

올해 4월,

개발자로 진로를 전향하기로 마음먹은 순간이었다.

 

당시 나는 석사 졸업을 위한 등재지 논문을 완성하였지만 한 학회지에서 등재 불가 판정을 받은 상황이었다.

교수님께서는 양식 수정 및 재검토해서 다른 학회지에 내면 된다고 했지만,

애초에 원하지 않던 분야의 논문이었다.

 

그리고 바닐라코딩 부트캠프를 알게 되었다.

그곳을 거쳐간 분들의 진솔한 후기들이 내 결심을 확고하게 해 주었다.

 

논문을 포기하겠다고 교수님께 말씀드렸다.

교수님의 설득이 있었지만 내 결정은 변하지 않았고,

그렇게 두 달의 사전 학습 가이드를 준비하게 되었다.

 

준비하는 과정 동안 정체되어있는 기분도 많이 느꼈고,

내가 준비를 잘하고 있는 건지, 못하고 있는 건지 알 수 없던 부분이 불안한 감정을 낳기도 했었다.

 

특히 프로그래머스 문제를 풀면서

나는 10줄로 통과한 코드를 어떤 사람은 단 한 줄로 통과하는 것을 보면서 현타가 많이 왔다 ㅠㅠ

 

그러면서도 헬스도 열심히 다니고(블로그에 남길 여유는 없었지만..),

풋살도 가끔 하면서 스트레스를 풀려고 노력했다.

그리고 결과는..

 

프렙 11기 합격!

 

이제 겨우 시작일 뿐이지만, 진심으로 기쁘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즐거운 마음으로 개발 공부해서, 바로 이어지는 부트캠프도 합격하고 싶다:)

 

반응형

'Life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닐라코딩 프렙에 신청하다  (0) 2021.06.29
나라는 인간  (0) 2021.02.05